고압 다이 캐스팅

여러 해 동안 고압 주조는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알루미늄이나 마그네슘 재질 구조 부품의 산업적 대량 생산이나 시리즈 생산에서 입증되고 테스트를 거친 공정이었습니다. 진공은 지난 수 십 년 동안 주조 산업에 사용되어 왔으며, 그 결과 주조물에 공기가 들어가지 않고 기계적 특성이 향상되었습니다. 당사는 알루미늄을 경량으로 주조하는 트렌드를 지원하기 위해 Vacu2라는 다단계 진공 공정을 개발했습니다.

응용 분야 요구 사항

  • 50 mbar까지 빠른 펌프 다운

  • 공정 안전성

  • 공정 모니터링

어플리케이션 보고서: Multi-Stage Vacuum Process Vacu2 revolutionizes Die Casting

어떻게 작동합니까?

주조에서 "용융"이라고 불리는 액화 물질이 몰드 캐비티로 눌려 들어간 다음 그곳에서 굳게 됩니다. 주조 시스템에서 진공의 목적은 가능한 한 짧은 시간 내에 샷 슬리브와 몰드 캐비티에서 일정량의 공기를 빼내는 것입니다. 이로써 주조물에 공기가 포함되지 않게 됩니다. Vacu2에는 두 단계가 있어서 샷 슬리브에 직접 연결한 다음 배기 밸브에 연결합니다. 이 새로운 다단계 공정에서는 상호 독립적이지만 조정된 2개의 진공 단계가 만들어집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 진공 용기는 샷 슬리브를 통해 몰드 캐비티에 연결됩니다. 플런저가 샷 슬리브의 배출 구멍에 도달하면 두 번째 진공 단계가 시작됩니다. 이를 위해 또 다른 진공 용기가 배기 밸브를 통해 몰드 캐비티에 연결됩니다. 그런 다음 진공 주조 공정에 특별히 맞춘 강력한 펌프 조합을 통해 진공 용기 두 개 모두가 조정 가능한 초기 진공 값으로 정확하게 도로 맞춰지므로 각 샷에서 동일한 시작 조건이 보장됩니다.

Schematic diagram of a variant of the multi-stage vacuum process

리크 감지

프레스 폼은 대개의 경우 수냉식입니다. 이때 사용된 냉각수가 폼 내부의 냉각 채널에서 폼의 용융 측으로 침투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이러한 침투가 심할 경우 다양한 용융 구역 사이의 결정립계가 최소화되면서 대규모 산화로 이어집니다. 냉각 측에서 용융 측에 이르기까지 정기적으로 누출 감지를 실시하면 주조 과정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제품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예방 차원의 프레스 폼 관리나 문제 해결 시, 냉각수 측은 비워지고 추적 기체(희석 헬륨 또는 수소/성형 가스)로 가압됩니다. 용융 측에서는 국소적으로나 전체적으로 스니핑 누출 테스트가 실행됩니다. 이 누출 테스트는 금속이나 플라스틱 생산에 사용되는 프레스 폼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포트폴리오

당사는 Vacu2 시스템을 통해 샷 슬리브와 몰드 캐비티 둘 모두를 비울 수 있으며, 주조 공정에서 에어 포켓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서 구성품의 품질이 향상됩니다. Vacu2는 일정 수준에 도달된 진공이나 공정 안전 그리고 공정 제어와 관련된 기존 공정의 단점을 제거해 줍니다. 이뿐 아니라 공정이 누출이나 전도성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몰드 제작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파이퍼 베큠은 주조 산업을 위한 리크 감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